2019. 2. 17. 23:30ㆍ게임/평행 포탑
반갑습니다. 여행자여.
"여기까지 도착한 여행자는 참으로 오랜만입니다."
"당신은 누구인가요?"
"곧 알게 될 것입니다."
눈앞의 장애물을 헤치며 돌격하여 간신히 여기까지 도달했다.
갑작스러운 고요함. 마치 다른 차원 속으로 들어 온 듯 하다.
"잠시 저를 따라오세요. 중요한 일입니다."
멋진 정원이군... 흠!? 정신 차렷!
그는 멋진 정원으로 나를 인도했다.
지금까지와 다른 고요하고 평화로운 장소다.
정신이 아득해진다.
그는 곧 멈춰 섰다.
어색한 정적이군...
"이 길을 따라가면 다음 스테이지입니다."
"!!!"
"묻겠습니다. 당신은 게임을 완성할 준비가 되어있습니까?"
"무슨 말인가요?"
"당신 게임이 모바일 게임에 맞는 게임이라 생각합니까?"
"... 흠 ..."
"물론 만들 수 있는 게임인데 무슨 문제가 있나요?"
"당신은 머리 속으로 만들고 있습니다. 당신은 지금 크고 작은 상처를 무시하고 전진하여 여기에 서 있습니다."
"모바일 PC vs PC 대전이란 이런 것입니다."
브롤 스타즈.
"기술적으로 가능한 것과 현실에 소환 가능한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."
"..."
"그 차이를 인정하지 못한 많은 여행자가 이곳에서 쓰러졌습니다."
"음!? 쓰러지다니요?"
"나를 꺽어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해야 이곳을 지날 수 있습니다."
"테스트 버전을 만드세요."
그는 몬스터였다...
PC 온라인 게임에 비하면 브롤 스타즈 같은 게임은 상당히 단순한 시스템에 집중되어 있다.
대전, 매칭, 보상 + 센스.
모바일 게임이 무엇인지 알고 정확하게 타게팅해서 만든 게임이다.
아직 게임 제목도 없지만, 만들고 있는 본 게임도 대전 측면에서는 닮아 있다.
다만 PC vs PC는 차이가 크고 어려움이 있다. 릴리즈까지 추가 가능할지는 미지수다.
인디 게임 15번째 수칙.
- 당신이 가지고 있던 원래의 상상은 신성한 것이 아니다. 그것은 대략적인 초안일 뿐이다.
이제 반드시 넘어서야하는, 현실을 마주할 용기를 가져야한다.
테스트 버전 개발!
이 게임의 맛을 살리지 못하면 이곳이 곧 무덤이다.
돌격!
(좌측-유저, 가운데-AI영웅, 우측-AI영웅) 영웅 유닛과 함께 돌격!
- 플레이어 유닛 추가. (더이상 고양이는 없다!)
- 플레이어 근거리, 원거리 전투 참여 가능.
- 영웅 AI 유닛과 함께 전장으로 돌격!
이제 어떻게 마무리 할 것인가?
성장과 전투는 그 방향이 비교적 명료하지만 그 사이의 연결점은 찾기가 정말 힘들다.
인디 게임 17, 19번째 수칙.
- 게임의 핵심이 무엇인지 찾았으면 죽음을 불사하고 지켜야 한다.
- 당신의 자존심은 한쪽에 치워놔라.
반드시 넘어서야 한다!